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학회소개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성인교육학을 열어가는 젊은 학자들의 모임!

한국성인교육학회는 1997년에 공식적으로 창립하였지만 그 이전부터 독회모임을 통해 성인교육학의 새로운 길을 열어갔습니다. 학문에의 열정 하나만으로 모인 젊은 학자들이 뜨겁게 토론하고 즐겁게 교류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우리 학회가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크게 발전하였지만 지금도 여전히 그때의 정신을 되새기고 그 모습을 이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준상 초대 회장님과 이관춘 전임 회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회원님들께서 지금까지 쌓아 오신 업적 위에서 우리 학회가 다시 한번 진정한 학문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 모여 즐겁게 공부하고 연구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독회모임으로 시작한 우리 학회의 전통을 계승하여 학술포럼을 더욱 활성화하려고 합니다. 주제별, 지역별 소규모 공부모임을 통해 자율적으로 연구하는 학술포럼을 수시로 운영하겠습니다. 그런 공부모임과 학술포럼을 기반으로 더욱 내실 있는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젊은 학자들이 더욱 많이 참여하는 열린 학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이제는 우리나라 대학에서도 성인교육과 관련한 학위 과정들을 통하여 수많은 신진학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학위를 마치고 돌아온 분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가 젊은 학자들이 스스럼없이 학계에 입문하고 교류하면서 같이 학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터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술적으로뿐만 아니라 실천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학문적 축적을 더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도모하겠습니다. 사회적으로 특별한 이슈가 되는 성인교육 관련 주제에 대해서는 학술지 특별호나 공동저서를 발간하는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성인교육 실천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해 주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 아낌없는 애정으로 학회 활동을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12대 한국성인교육학회장 장원섭

회원로그인


주소 : (우 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교육과학관 502호(신촌동, 연세대학교)
Tel: 02)2123-3172
Copyright (c) 한국성인교육학회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우 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교육과학관 502호(신촌동, 연세대학교)
Tel: 02)2123-3172
Copyright (c) 한국성인교육학회 All Rights Reserved.